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16 13:34:06
기사수정



[트리니티메디컬뉴스=강다은 기자] 류마티스 관절염처럼 관절, 장 및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염증성 면역 질환 사람들은 백신 접종 전 COVID-19에 감염되었을 때 사망하거나 병원 치료가 필요할 위험이 더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란셋 류마티스학지(The Lancet Rheumatology)에 게재된 이 연구결과는 백신이 출시되기 전 2020년 3~9월 영국의 첫 팬데믹 단계 동안 1,700만 명의 환자 GP 기록을 분석한 결과를 기반으로 한다. 이 연구에는 OpenSAFELY 플랫폼을 통해 런던 위생 열대의학 대학원 (London School of Hygiene & Tropical Medicine (LSHTM)), Oxford 대학, 킹스 칼리지 런던 (King 's College London), 엑서터 대학 (University of Exeter), 에든버러 대학 (The University of Edinburgh) 등이 참여했다.


분석에 포함된 100만 명 이상의 환자는 면역 매개 염증성 질환자로, 크론병 및 궤양성 대장염, 장 질환, 류마티스 관절염, 건선 등의 증상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염증성 면역질환자는 COVID-19 관련 사망 위험이 23% 높았고, COVID 관련 입원 위험이 23%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 백신과 항바이러스 치료가 도입되기 전에 일반인과 면역질환자를 비교한 결과이다.


가이스&세인트 토마스 영국국가보건서비스(NHS) 파운데이션 트러스트(Guy’s and St Thomas’ NHS Foundation Trust)의 세인트존스 피부과 연구소(St John's Institute of Dermatolog) 컨설턴트 피부과 전문의인 캐서린 스미스(Catherine Smith) 교수는 "우리의 연구는 정책 입안자들이 가장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백신접종과 같은 예방전략과 항바이러스제의 조기 개입 치료를 돕는 것에 아주 중요한 정보이다”고 말했다.


또한 "면역 조절 약물에 관한 우리의 연구 결과는 전반적으로 안심할 수 있다. 사람들이 계속해서 처방된 약물을 복용하고 의사와 치료방향을 논의하고 권장 사항에 따라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가 진행된 OpenSAFELY 플랫폼은 신뢰할 수 있는 연구 환경을 통해 접속되는 전례 없는 규모의 데이터에 액세스하여 개인의 개인 정보를 보호한다. 모든 검사, 치료, 진단, 병원 데이터의 다양한 소스와 연결된 임상 및 인구 통계 정보를 포함하여 영국의 모든 GP 진료의 40%에서 모든 개인에 대한 모든 원시 단일 이벤트 수준 임상 이벤트의 전체 데이터 세트를 제공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dtrinity.com/news/view.php?idx=6619
관련기사
연구/개발 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네이처셀 주주전용몰
기획특집 1 - 치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기획특집 2 - 미세먼지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