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상] 영남대병원 이근우 교수팀, 대한경추연구학회 ‘최우수논문상’ 수상
  • 기사등록 2022-06-14 16:59:01
기사수정

▲ 영남대병원 정형외과 이근우 교수


[트리니티메디컬뉴스=강다은 기자] 영남대병원(병원장 신경철) 정형외과(척추센터) 이근우 교수팀이 지난 6월 11일 서울에서 개최된 대한경추연구학회 학술대회에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


이근우 교수팀은 줄기세포 및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을 이용한 재생 및 치료제 개발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논문은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을 이용하여 척수 손상 동물 모델에서 치료 효과를 확인하는 연구를 수행하여 국제학술지 (Biomedicines, IF=6.1)에 발표하였다.

 

척수 손상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질환이나, 손상된 척수를 재생시키는 방법은 아직 밝혀진 바가 없다. 이 교수 연구팀은 척수 손상의 치료에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을 이용한 연구를 세계 최초로 시행하였고, 우수한 결과를 보고하였다. 


본 연구 결과는 아직 치료제가 없는 척수 손상 환자의 치료를 위해 엑소좀을 이용한 새로운 치료 접근 방법을 소개한 것으로, 향후 새로운 치료제 개발의 가능성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재 이근우 교수는 영남대병원 정형외과(척추센터)에서 척추 질환에 대한 임상 및 기초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5년 동안 SCI 및 SCIE(과학논문 인용색인)급 국제 학술지에 70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하였고, 국내 및 국외 학술지들의 편집위원과 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dtrinity.com/news/view.php?idx=6606
관련기사
알림 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네이처셀 주주전용몰
기획특집 1 - 치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기획특집 2 - 미세먼지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