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라클메디컬그룹, 웨저와 인공지능 의료서비스 MOU 체결 - 의료기관이 필요로 하는 인공지능 상담 솔루션 챗봇 함께 개발할 것
  • 기사등록 2018-01-26 17:00:20
기사수정


[트리니티메디컬뉴스=박정미기자] 오라클메디컬그룹(회장 노영우)과 웨저(대표 박해유)가 26일 인공지능 의료서비스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의료기관에서 필요한 인공지능 상담 솔루션인 챗봇을 함께 개발한다.


웨저는 네이버와 제휴를 통해 네이버 톡톡 챗봇을 만들어주는 빌더사로 병의원 고객 관리 및 상담 영역에 특화된 의료 전문 인공지능 챗봇을 개발하고 있다. 카카오톡 역시 챗봇을 상용화하고 있으며 국가별 사용량에 따라 페이스북 메신저, 왓츠앱 등의 서비스에도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국내에서는 부산대학교병원과 오라클피부과 40여개 지점에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본적인 고객 상담, 예약 업무 등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학습을 통해 의료 영상물의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진단분야까지 분야를 넓혀갈 계획이다.


노영우 오라클메디컬그룹 회장은 “인공지능 챗봇은 인력 부분이 차지하는 비중이 큰 실시간 상담과 구현 영역에서 24시간 고객 상담을 실현한 획기적인 시스템이다”라고 밝혔다.


웨저 박해유 대표는 “오랜 시간의 개발 과정 끝에 병원이 구현하고자 하는 다양한 확장 모델들에 대한 준비는 마친 상태"라며 "이번 오라클메디컬그룹과 함께 하는 기회를 얻은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고객과 병원서비스를 원활히 이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라클메디컬그룹은 ▲오라클피부과 성형외과 ▲오라클코스메틱(메디컬 화장품) ▲텐텍(피부과 의료기기 제조) ▲더마몰(피부성형 소모품 판매 및 포털) ▲텐소프트(피부성형전자차트) 등을 운영하는 미용의료 헬스케어 회사다. 향후 미국, 캐나다, 러시아, 인도네시아, 중동, 인도로도 발걸음을 넓힐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dtrinity.com/news/view.php?idx=1145
제약,약사 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네이처셀 주주전용몰
기획특집 1 - 치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기획특집 2 - 미세먼지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