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상]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김종연 교수, 생명나눔주간 기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기사등록 2021-09-13 16:13:31
기사수정

김종연 교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여(왼쪽에서부터 한국장기조직원 문인성 원장,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김종연 교수, 백순구 의료원장)


[트리니티메디컬뉴스=강다은 기자]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의료원장 겸 병원장 백순구) 신경외과 김종연 교수가 제4회 생명나눔주간 기념해 장기기증자 발굴 및 기증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9월 13일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의료원장실에서 열린 표창 수여식에는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백순구 의료원장, 김종연 교수, 한국장기조직기증원 문인성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표창을 수상한 김종연 교수는 적극적인 장기 기증자 발굴과 유관기관 연계를 통해 장기기증 활성화에 앞장섰으며, 뇌사판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기증 절차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서는 매년 10건 이상의 장기 기증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2020년에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13건의 장기 기증이 이루어져 많은 이들에게 새 생명을 선물했다.

김종연 교수는 “많은 뇌사자들의 숭고한 희생으로 생명 나눔 활동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린다”고 말하면서 “사랑하는 이의 죽음 앞에서도 뜻 깊은 결정을 내려주신 장기 기증자 및 유가족들의 뜻을 가슴에 품고 생명 나눔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생명나눔주간은 매년 9월 둘째 주를 의미하며, 장기 기증자의 이웃사랑과 희생정신을 기리고, 생명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장기등 이식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에 의거해 제정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dtrinity.com/news/view.php?idx=6071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알림 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네이처셀 주주전용몰
기획특집 1 - 치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기획특집 2 - 미세먼지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