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좌] 서울대병원. 22일 오후1시 언택트 건강강좌 라이브 개최..펜싱 국가대표 남현희 등 출연
  • 기사등록 2020-12-21 17:49:12
기사수정

▲ ⓒ 서울대병원


[트리니티메디컬뉴스=박시정기자] 서울대병원은 오는 22일 오후 1시 코로나19 시대의 건강 관리를 위한 '거리두기 건강클래스'를 개최한다.

 

서울대병원은 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1000명을 넘나드는 가운데 전 국민을 대상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되찾고 치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건강강좌를 마련했다.

 

건강강좌는 네 가지 세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은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 선수가 출연해 '건강한 홈트레이닝 방법'을 제시한다. 박진호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교수가 패널을 맡아 운동법에 대한 피드백을 공유하고, 자택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관리에 대해 소개한다.

 

두 번째 세션은 이선용 목금토식탁 대표가 '요리로 나를 사랑하다'를 주제로 소통하고, 혼밥 시대에 위로가 될 새로운 레시피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경실 서울대병원 건강증진센터 교수가 요리하면서 지켜야 할 영양 관리 노하우도 전수한다.

 

이어지는 세 번째 세션에서는 오영욱 오기사디자인 대표가 '코로나 시대, 집콕을 위한 공간 만들기'라는 주제로 이야기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권준수 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함께 출연해 코로나 시국을 현명하게 극복할 수 있는 마음가짐에 대해 조언할 예정이다.

 

마지막 네 번째 세션에서는 권혁태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실내외 체육시설이 폐쇄된 시점에서 '확찐자 탈출하기' 비법을 알려준다.

 

세션 사이에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앤드마크와 서울대병원의 협업으로 제작한 대국민 건강 캠페인 영상을 시연한다. 배우 박진주·장영남 씨가 재능기부로 출연해 일상 속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응원하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강좌는 감염 예방 차원에서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네이버TV와 유튜브 채널 '서울대병원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dtrinity.com/news/view.php?idx=5488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알림 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렉스파워문구
렉스파워3
렉스파워연락망
기획특집 1 - 치매더보기
기획특집 2 - 미세먼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