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18 15:52:20
기사수정

[트리니티메디컬뉴스=박시정기자] 국립암센터와 아프가니스탄 암재단은 18 국립암센터에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이은숙 국립암센터원장, 압둘 하킴 아타루드 주한 아프가니스탄 대사,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강선우 의원 등이 참석했다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최소 인원만 참석한 상태에서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암 전문인력 교육·지원을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세부적으로 △암 예방·진단·치료 분야 전문가 교류 △연구 프로젝트, 공동 컨퍼런스 등 협력사업 진행 △암 연구 및 전문가 교육 자문 등 암 진료·연구·사업· 교육 등 전반적인 분야에서 협력을 약속했다.

 

이은숙 국립암센터 원장은 "양 기관의 협약이 지속적·구체적인 협력사업으로 이어져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뛰어넘어 양국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프가니스탄 암 재단은 2016년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아프가니스탄 정부의 지원를 받으며 아프가니스탄 국민의 암 극복을 위해 노력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dtrinity.com/news/view.php?idx=5361
기자프로필
일반뉴스 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렉스파워문구
렉스파워3
렉스파워연락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