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27 14:02:15
기사수정

▲ 신창호 서울대병원 소아정형외과 교수.ⓒ 서울대병원


[트리니티메디컬뉴스=박시정기자] 신창호 서울대병원 소아정형외과 교수가 지난 14일 개최된 제36차 대한소아청소년정형외과학회 학술대회에서 최우수논문상(Best Scientific Paper Award)을 수상했다.

 

최우수논문상은 지난 1년 간 소아정형외과학 분야에 출간한 논문 중 임상적 중요도와 독창성 등을 심사해 선정하고 있다. 신 교수는 올해 '발달성 고관절 탈구 환자의 비구지수와 중심-모서리 각 측정에서 가장 유용한 골반 랜드마크 : 두 방법의 비교'를 출간해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번 연구는 정형외과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국제 학술지 중 하나인 '임상 정형외과 및 관련 연구(Clinical Orthopaedics and Related Research)'에 게재됐다.

 

신 교수는 "고관절 탈구 환자의 추적관찰 중 가장 중요한 방사선학적 지표 측정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임상적 의의가 있고, 이를 통해 불필요한 수술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발달성 고관절 탈구 환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dtrinity.com/news/view.php?idx=5253
기자프로필
알림 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렉스파워문구
렉스파워3
렉스파워연락망
기획특집 1 - 치매더보기
기획특집 2 - 미세먼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