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06 11:16:51
기사수정

▲ ⓒ 국립암센터


[트리니티메디컬뉴스=박시정기자] 국립암센터가 오는 17 오후 2시부터 620분까지 개원의를 위한 연수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전이성 암환자의 치료 및 관리에 대한 진료 노하우 최신지견을 공유한다. 암생존율이 크게 높아지면서 암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치료 후 관리'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이를 위해 지역사회에서 암환자를 돌보는 개원의의 역할이 확대됨에 따라 개원의를 위한 연수강좌를 마련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정부가 시행하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참석자들의 안전을 고려하기 위해 내부직원을 제외한 모든 참석자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1부는 '전이성 암치료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진행되며진료실에서의 근거 중심 암검진 상담(김열 가정의학과장) △전이성 유방암 치료(채희정 유방암센터 전문의) △전이성 폐암 치료(이영주 폐암센터 전문의)전이성 대장암 치료(차용준 대장암센터 전문의)에 대한 강좌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전이성 암환자의 완화의료'를 주제로 △호스피스 완화의료(조현정 중앙호스피스센터 전문의) △척추전이암의 수술적 치료(권지웅 신경외과 전문의) △폐전이암의 수술적 치료(최진호 폐암센터 전문의) △전이성 암환자에서 주의할 영상 소견(임현주 영상의학과 전문의)에 대한 강좌가 진행된다.

 

이번 연수강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4점이 주어지며, 강좌 참여시간에 따라 연수평점이 인정된다. 참가신청은 국립암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전에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교육훈련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dtrinity.com/news/view.php?idx=5159
기자프로필
알림 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렉스파워문구
렉스파워3
렉스파워연락망
기획특집 1 - 치매더보기
기획특집 2 - 미세먼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