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29 10:21:09
기사수정

▲ ⓒ 순천향대 천안병원


[트리니티메디컬뉴스=박시정기자] 순천향대 천안병원28일 감염병 예방용으로 특별히 고안된 목걸이 선물을 받았다.

 

순천향대 창의디자인센터가 자체 제작해 병원에 전달한 목걸이에는 근접 센서와 진동모터 등으로 만들어진 펜던트가 달려 있다목걸이를 착용하면 손이 얼굴로 향하는 즉시 펜던트가 진동을 울린다. 오염된 손을 통한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 위험을 미리 알려주는 경고음이다.

 

목걸이는 최근 미국 나사(NASA)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개발한 것이다. 순천향대 창의디자인센터가 디자인과 기능 등을 여러 차례 개선해 완성도를 크게 높였다3D프린터를 이용해 제작한 목걸이는 센터의 기계공학과 학생들이 모든 제작 공정을 직접 담당했다.

 

김국원 센터장(기계공학과 교수)은 "목걸이는 학생들이 어려운 납땜까지 직접 해서 만든 완전 수제품"이라면서, "코로나19에 여념 없는 의료진의 건강을 지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창의디자인센터는 지난 28일 순천향대 천안병원을 방문해 총 50개의 목걸이를 기증했으며, 이문수 병원장은 기증식도 열어 특별한 선물과 학생들의 정성에 감사를 표했다.


이문수 병원장은 "발전시키면 환자 치료에도 여러 모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으로 생각한다", "병원에서 적극 활용하면서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전달하겠다"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dtrinity.com/news/view.php?idx=5139
기자프로필
일반뉴스 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렉스파워문구
렉스파워3
렉스파워연락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