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21 10:38:05
기사수정

▲ 이상주 영남대병원 보건의료정보팀장(오른쪽). ⓒ 영남대병원


[트리니티메디컬뉴스=박재웅기자] 이상주 영남대병원 보건의료정보팀장이 지난 15일 서울 KBS 아레나홀에서 개최된 '2019 보건의료기사의 날 정책 비전 선포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 날 행사는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 주최,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이뤄졌으며 우수 보건의료 기사 포상, 보건의료 기사 정책 발표 및 변화 소망 세리머니가 진행되었다.

 

이상주 보건의료정보팀장은 현재 대한보건의료정보관리사협회 대구시회장으로서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회원들의 전문성 향상 및 필요 업무 역량 강화에 이바지하고, 암 등록, 사망원인 보완 조사, 퇴원 손상 심층 조사 등 양질의 국가 보건 통계를 생성·제공한 공로로 수상했다.

 

영남대병원은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제1조의 2, 부칙 제3조 시행에 의거해 의무기록사에서 보건의료정보관리사로 면허 명칭이 개정됨에 따라 지난 9월부터 의무기록팀 부서 명칭을 보건의료정보팀으로 변경했다.

 

이 팀장은 "바뀐 명칭에 걸맞게 앞으로도 보건의료정보관리사의 전문 역량 강화와 업무 영역 확장을 통해 보건의료 정보의 품질을 높이고자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dtrinity.com/news/view.php?idx=3734
기자프로필
알림 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메모리365임의
기획특집 1 - 치매더보기
기획특집 2 - 미세먼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