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18 13:38:34
기사수정

▲ 장여구 서울백병원 외과 교수. ⓒ 서울백병원


[트리니티메디컬뉴스=박시정기자] 인제대 서울백병원 외과 장여구 교수가 지난 5KBS아트홀에서 열린 '112019 대한민국 봉사 대상'에서 '아름다운 대한국인상''대한민국 봉사 대상-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한국유엔봉사단과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공동으로 주최한 '2019 대한민국 봉사 대상'은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봉사와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한 단체 및 기관이나 개인에게 주어지는 사회봉사상이다.

 

장 교수는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장으로 지난 10년 동안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등 해외의 낙후된 의료 소외 지역에서 닥터장수술캠프를 열어 12000여명에게 수술과 진료 등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지난해부터는 우리나라 농촌 소외지역을 찾아 의료 봉사와 심폐소생술 교육도 시작했다.

 

장 교수는 "이 상은 지난 10년 동안 함께 한 의사, 간호사 선생님들과 초등학생부터 70세의 어르신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봉사자들을 대신해 받은 것"이라며 "책임감을 가지고 봉사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앞으로도 의료 봉사 활동을 이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은 장기려 박사의 봉사 정신을 이어나가기 위해 1997년 사회 각층의 인사의 참여로 창단해 국내외 의료 소외 지역을 찾아다니며 의료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dtrinity.com/news/view.php?idx=3703
기자프로필
알림 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메모리365임의
기획특집 1 - 치매더보기
기획특집 2 - 미세먼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