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14 15:36:47
기사수정

[트리니티메디컬뉴스=박시정기자] 서울대병원 장기이식센터(센터장 하종원)은 오는 126일 오후 130분 서울대병원 의생명연구원 1층 대강당에서 '2019 장기이식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서울대병원 장기이식센터와 서울대 장기이식연구소가 함께 주최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대병원 신장이식 50주년을 기념해 개최된다. 서울대병원이 걸어온 신장이식의 역사를 조망하고 향후 나아갈 길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대병원 김연수 병원장과 서울대 의대 신찬수 학장의 축사로 시작되고 총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하종원 장기이식센터장이 서울대병원 신장이식 50주년의 역사를 돌아본다.

 

두 번째, 세 번째 세션에서는 '항체매개성 거부반응 치료에서의 논점(Issues in the treatment of antibody mediated rejection)'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한다. 두 번째 세션은 하종원 센터장·서울성모병원 양철우 교수가, 세 번째 세션은 서울대병원 안규리 교수·세브란스병원 김순일 교수가 좌장을 맡았다. 각 세션에서는 다양한 국·내외 연자들의 발표와 패널 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신장이식 관련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하는 만큼 신장이식 거부 반응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하 센터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대병원 신장이식 50주년을 맞아 개최하는 만큼 의미가 남다르다"며 "임상 분야에서 더 나은 길을 모색하는 토론이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연수평점 2점이 부여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dtrinity.com/news/view.php?idx=3688
기자프로필
알림 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메모리365임의
기획특집 1 - 치매더보기
기획특집 2 - 미세먼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