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26 10:51:47
기사수정


[트리니티메디컬뉴스=박재웅기자] 아주대병원 피부과는 오는 1010일 오후 230분 아주대병원 지하1층 아주홀에서 '2019년 아주대병원 건선교실'을 개최한다.

 

건선교실은 2013년부터 대한건선학회가 주최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건선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관리방법을 알려왔으며, 올해부터 각 병원 별로 개최하게 됐다.

 

이 날 행사는 건선에 대한 모든 것(아주대병원 이은소 교수) 보습제 및 바르는 치료제(아주대병원 조수연 임상강사) 올바르게 보습제 바르는 법(실습시간, 조수연 임상강사) 광선치료와 전신치료제(조수연 임상강사) 생물학적 제제(이은소 교수) 동반질환과 생활 속 관리법(이은소 교수) 강의에 이어 질의응답(이은소 교수, 조수연 임상강사)을 진행한다.

 

이은소 아주대병원 피부과 교수는 "국내 건선 환자로 추정되는 약 50만 명 중 제대로 된 진료를 받는 환자는 약 35~40%에 불과하고, 건선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치료에 대한 오해가 있는 게 사실"이라고 건선 교육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건선은 증상의 악화와 호전이 반복해 나타나는 대표적 만성 피부질환이다. 증상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건선을 다른 피부질환으로 오인하거나 치료 과정에서 불안, 불만 등의 이유로 중도 포기하는 환자가 많다. 또 붉은 발진이나 하얗게 떨어지는 각질과 같이 외관상 드러나는 특성으로 인해 전염된다는 편견이 때문에 환자의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각한 질환이기도 하다.

 

건선환자는 물론 건선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자세한 참가 등록 및 문의사항은 아주대병원 피부과로 전화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dtrinity.com/news/view.php?idx=3460
기자프로필
알림 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메모리365임의
기획특집 1 - 치매더보기
기획특집 2 - 미세먼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