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01 10:31:44
기사수정

[트리니티메디컬뉴스=박재웅기자] 강원대병원(병원장 이승준)은 오는 4일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출범식 및 공공보건의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강원도가 주최하고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주관하는 이번 출범식 및 심포지엄에는 보건복지부, 국립중앙의료원, 강원도, 강원도의회, 강원대학교병원 등 공공보건 당국과 지역 보건의료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심포지엄 1부는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의 역할과 미래"라는 주제로 정기현 국립중앙의료원 원장이 좌장을 맡고, 임준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본부 본부장과 조희숙 강원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단장이 발표한다.

 

심포지엄 2부 토크콘서트에서는 "강원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에 바란다"라는 주제로 김진백 속초의료원 원장, 최병수 강원일보 상무, 조선재 강원소비자연맹 회장이 각각 의료원, 헬스커뮤니케이션 분야, 도민들이 바라는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의 역할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강원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도내 공공보건의료기관에 대한 기술 지원, 강원도 필수 의료 분야에 대한 조사·연구 수행을 통한 지역 특성에 맞는 공공보건의료 사업을 발굴, 도내 공공보건의료기관들의 네트워크 구축 지원 등의 업무를 통한 양질의 공공보건의료 제공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이는 서울, 인천, 부산 등에 이어 전국에서 일곱 번째다. 3년 동안 강원대병원이 위탁 운영한다. 강원 도민은 이번 출범식 및 공공보건의료 심포지엄에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dtrinity.com/news/view.php?idx=3130
기자프로필
알림 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메모리365임의
기획특집 1 - 치매더보기
기획특집 2 - 미세먼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