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6 08:30:42
  • 수정 2019-10-21 14:10:27
기사수정

[트리니티메디컬뉴스=편집국편집장] 줄기세포 분야의 놀라운 이야기들을 다루는 유튜브 채널 '어메이징 그레이스, 어메이징 스토리스, 어메이징 스템셀즈(Amazing Grace, Amazing Stories, Amazing Stem Cells)'가 5회 [치매] 편을 지난 25일 업로드했습니다.


라정찬 박사는 이번 편에서 "30년 후에는 전 세계의 치매 환자가 현재의 3배로 불어날 전망이지만 치매를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치료법은 현재까지 개발되지 않았다.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치매 치료 신약 개발 노력들이 줄줄이 실패로 돌아가고 있다"면서 "치매 환자의 뇌에서 나타나는 특정한 한 가지 증상만을 타깃으로 해서는 치료제 개발에 성공할 수 없다는 게 뚜렷해지고 있다. 다양한 원인들을 한꺼번에 개선하는 쪽으로 연구의 방향이 바뀌어야 한다. 좁고 험한 길인 줄기세포 치매 치료 연구에 10년 이상 매진해온 이유"라고 설명했습니다.


라 박사는 "이미 일본에서는 후생성으로부터 재생의료로 승인받아 치매에 대한 줄기세포 치료를 하고 있고, 미국식품의약국의 승인을 받아 미국에서 임상 2상이 진행되고 있다"면서 줄기세포를 접한 뒤 치매의 공포에서 벗어난 환자들의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많은 시청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dtrinity.com/news/view.php?idx=3111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라박사의 줄기세포 이야기 기사
메모리365임의
기획특집 1 - 치매더보기
기획특집 2 - 미세먼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