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27 22:05:41
  • 수정 2018-04-30 11:17:11
기사수정



[트리니티메디컬뉴스=박정미기자]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Crown Bioscience)가 면역항암(I/O) 치료제 개발 촉진을 위한 신규 형질전환 CD3E 모델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통해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는 기존에 보유한 인간화 표적 치료제 모델(HuGEMM™)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다.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 인터내셔널의 전액 출자 자회사이자 종양, 염증, 심장혈관 및 신진대사 질환 연구 발전을 위한 전환 플랫폼을 공급하는 세계적인 신약 발명 및 개발 서비스 회사다.


이중특이성 T세포 관여 항체 등 신규 치료법용 T세포 리다이렉팅 항체는 효과적인 암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러나 인간에 특정된 반응을 정확하게 재현하는 체내 모델이 부족해 개발에 난항을 겪는 상태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크라운바이오가 출시한 CD3E 형질전환 모델은 중국 난징대 국립식물연구소(NBRI)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하고 검증했다.


CD3E 모델은 인간형 CD3E이다. 표현형적 측면에서 T, B, NK세포 수준의 제어가 가능하다. 이런 특성은 T세포 활성화, 항원 인식, 관련 세포간 신호 전달 경로에 대한 직접 평가를 거쳐 CD3 표적 T세포 리다이렉팅 치료법의 효능을 결정하는 데 이상적인 모델로 평가된다.


데이비 오우양(Davy Ouyang) 크라운바이오 중개종양학부문 팀장은 “새로 출시하는 CD3E 모델이 생성한 데이터 분석 결과 이중특이성 T세포 관여 항체와 T세포 리다이렉팅 치료법 개발을 이끌어낼 수 있는 특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이 혁신적 모델들이 첨단 I/O 시약 발견 및 개발로 이어질 수 있는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dtrinity.com/news/view.php?idx=1539
기자프로필
제약,약사 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렉스파워문구
렉스파워3
렉스파워연락망
기획특집 1 - 치매더보기
기획특집 2 - 미세먼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