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20 19:58:10
기사수정


[트리니티메디컬뉴스=박정미기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인력개발원)은 지난 19일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재가노인복지 발전과 비전을 위한 한·일 포럼 ‘2018년 KOHI 국제협력포럼’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경기도재가노인복지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노인복지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선진국인 일본의 시스템을 살펴보고 한국형 모델에 대해 토의하는 자리다.

주요 내용으로 인력개발원 소개와 김희숙 경기도재가노인복지협회 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임보혜 연세대 총동문회 상임이사가 좌장을 맡아 ▲한국 재가노인복지사업의 발전 방향 및 비전(한신대 사회복지학과, 주경희 교수) ▲일본 재가노인복지를 위한 정부의 노력(일본 도쿄경제대, 니시시타 교수) ▲노인의료요양복지 협력 모델(경기도재가노인복지협회, 이승주 부회장) ▲재가노인복지 발전을 위한 한국의 역할과 과제(경기도청 보건복지국 노인복지과, 최석현 팀장) 등 분야별 발제 및 토의가 진행됐다.

한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지난 해 ‘KOHI-IVI 국제백신포럼’의 보건 분야에 이어 올해 복지분야의 포럼을 개최했다. 보건복지 분야 국제협력교육의 중추기관으로 다양한 주제의 융복합적 국제협력포럼을 매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dtrinity.com/news/view.php?idx=15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노인성/일반질환뉴스 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메모리365임의
기획특집 1 - 치매더보기
기획특집 2 - 미세먼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