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11 21:19:55
기사수정

[트리니티메디컬뉴스=박정미기자] 북라이프가 체간근을 단련하는 궁극의 다이어트법을 담아 ‘체간 리셋 다이어트’를 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일본을 대표하는 모델, 연예인, 미인대회 참가자의 몸매를 아름답게 바꿔주는 보디 메이크 트레이너이자 ‘체간 리셋 다이어트’의 저자 사쿠마 겐이치는 아름답고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려면 체간근을 키워야 한다고 말한다.

‘체간’이란 척추동물의 몸 가운데 축을 이루는 부분으로 머리부터 허벅지 위쪽까지 해당된다. 체간의 다양한 근육을 사용하면 등이 꼿꼿해지고 골반이 바로 서면서 바디라인이 살아난다. 일반인은 평소에 사용할 일이 별로 없지만 늘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하는 모델들은 이곳의 근육이 탄탄한 덕분에 항상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

체간 리셋 운동은 총 5가지 동작으로 이루어진다. 5가지 동작을 1분씩, 한 번 운동할 때마다 5분만 투자하면 된다. 이 운동으로 평소처럼 생활하기만 하면 지방이 하루 종일 연소되는 체질로 변할 뿐 아니라 원하는 곳부터 날씬해진다고.

다이어트를 할 때 식단 조절은 필수다. 다이어트 후에 일반적인 식단으로 되돌아오거나 운동을 멈추면 순식간에 체지방이 쌓이고 근육량이 줄어든다. 체간 리셋 다이어트는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근육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운동을 쉬어도 일상생활에서 근육량이 줄지 않고 그대로 유지된다.

저자에 따르면 체간 리셋 다이어트는 건강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운동법이다. ‘체간 리셋’에 성공하면 목과 어깨 관절이 곧바로 바르게 바뀐다. 목과 어깨 결림 때문에 생기는 두통도 사라진다. 자세 교정으로 내장 기관의 위치가 바로잡히면서 소화·흡수 기능이 좋아져 변비가 사라지고 손발 냉증 역시 완화된다고 책은 설명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출간하자마자 SNS 상에서 ‘체간 리셋 다이어트’ 체험 후기가 속속 나타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dtrinity.com/news/view.php?idx=14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컬처 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메모리365임의
기획특집 1 - 치매더보기
기획특집 2 - 미세먼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