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니티메디컬뉴스

메뉴 로그인 검색
아주대의료원, 한국연구재단 기초연구실지원사업에 선정돼 2020-07-01
박시정 sjpark@imeditv.com

▲ 아주대병원 전경. ⓒ 아주대병원


[트리니티메디컬뉴스=박시정기자] 아주대의료원이 2020년 한국연구재단 기초연구실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아주대의료원은 아주대 의대 생리학교실 이광·박찬배·발라찬드란 마나발란(Balachandran Manavalan)·강엽 교수팀이 2020년 한국연구재단 기초연구실지원사업(BRL, Basic Research Laboratory)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연구과제 이름은 '미토콘드리아 표적 초미세먼지 독성 제어 연구'20207월부터 오는 20232월까지 32개월 동안 13여억원의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연구책임자인 이광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초미세먼지 독성을 저감하는 미토콘드리아 기능 개선 물질들을 다중오믹스 기반 생물정보학적 분석과 기계학습으로 확보하고, 동물모델(미토콘드리아 기능 저하 마우스 및 심장질환 마우스)을 통해 유효성을 검증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연구과제의 주제는 인류가 당면하고 있는 초미세먼지의 독성에 관한 연구로, 연구종료 후 신규물질의 실용화를 추진할 예정이며, 관련 분야 신진 연구자를 육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기초연구실지원사업은 특정 연구 주제를 중심으로 융·복합 연구의 활성화에 기틀이 되는 소규모 연구그룹 육성·지원을 통해 차세대 창의·융합형 신진 인재 양성을 지원하는 연구사업이다.

관련기사
일반뉴스 기사

English Newsmore

많이 본 뉴스more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TOP